오지은 변호사(사진 우측)

오지은 변호사(사진 우측)

공감뉴스는 지난 13일 오지은 법률사무소 선의 대표 변호사(사진 오른쪽)를 논설위원으로 위촉했다.

공감뉴스 성식 대표는 “오 변호사님은 그동안 의료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불편부당한 의료사고 피해를 밝혀냈다”라며 “앞으로 논설위원으로서 진실에 더욱 접근하는 칼럼을 통해 의료선진화는 물론 우리 국민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오 변호사는 앞으로 메디컬리포트의 ‘오지은 변호사의 의료법률코너’를 맡아서 진행할 예정이다.

오지은 변호사는 “메디컬리포트의 논설위원으로 활동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 의료사고의 진실을 파헤치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 간호대를 졸업한 오 변호사는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며 변호사의 길로 들어섰다. 그동안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조사관, 심사관을 역임했으며 경찰청 수사연수원 보건의료범죄수사과정(의료과실 부분) 교수, 금융감독원‧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약품안전관리원 전문위원, 질병관리청‧서울시간호사회‧조산협회‧보건교사회‧간호대학학생협회 고문 등을 맡았다.

 

 

출처: 매일신문 https://mnews.imaeil.com/NewestAll/2021051709282017667